중견/중소기업은 프로세스 혁신, Digital Transformation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역량과 경험이 부족함
부족한 역량과 경험을 CIO (Chief Information Officer), CDO (Chief Digital Officer)를 Outsourcing Service 하는 경우임
B2B 고객관리 영업 역량 향상 실무교육(8시간) & 코칭
디지털 혁명의 큰 방향은 단품 판매를 넘어서 디지털플랫폼을 연동하여 서비스/솔루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것인데 B2C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을 포함하여 많은 회사에 B2B 역량의 확보 및 개발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일수록 B2B 고객관리 영업 역량 개발의 세계적 수준의 Best Practice를 갖고 있음
2001년 PwC 컨설팅에서 ARM(Account and Relationship Management)라는 고객관리 방법론을 처음 알게 되었고 2008년 A.T. Kearney 근무 시 종합물류서비스 회사를 대상으로 KAM(Key Account Management) 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함
2009년부터 8여년 간 구성원의 B2B Market 역량 개발을 위해 4시간과목 2가지와 6시간과목 3가지의 총 5과목의 Core Market Training 교육과정을 BD(Business Development) & Account 본부장으로 총괄하였고, 글로벌하게 일관된 표준으로 적용되는 KAM 프레임워크와 연간/반기/2주간의 어카운트계획~팀미팅, 성과평가 등의 프로세스들을 임원들과 전 조직에 적용함
이런 20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B2B 고객관리 영업 역량 향상 실무교육과정(8시간)을 개발함.
고객 선도를 위한 컨설팅 역량 개발 교육 & 코칭
고객의 요구와 새로운 Digital 기술을 연결하여 새로운 서비스/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과 설계 및 실현 과정에 고객을 선도할 수 있는 컨설팅역량이 요구됨
IT 솔루션 사업을 하는 회사도, 제품 중심의 기존 사업을 Advanced Analytics와 AI 등 새로운 Digital 기술을 적용하여 고도화하고 서비스/솔루션으로 플랫폼화해서 신규 고객을 개발하고 고객을 선도하기 위해 컨설팅역량이 필요함
외부의 3rd party 솔루션을 포함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도 컨설팅역량이 필요함
이러한 요구를 가진 회사들이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컨설팅역량을 개발할 지의 문제의식에서 Program을 개발하였음
Program은 1.컨설팅역량 향상 2.고객 개발 의 2개 모듈로 구성되고 교육과 코칭의 반복으로 개인들의 실질적인 역량 향상의 결과를 만들어 냄
교육은 12여명이 참여하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데, 소크라테스 대화법으로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게 하고, 각자의 업무에 적용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이를 Review하면서 코칭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함